사이버 범죄와 보안: 해커들의 최신 전략과 대응 방안

다섯 명의 해커, 수백만 달러의 가상화폐를 노린 사이버 범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최근 발생한 사이버 범죄 사건, 특히 5명의 해커가 기소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들은 미국의 여러 기업과 가상화폐 소유자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사건의 전개

2024년 11월 20일, 미국 법무부는 5명의 해커를 기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아흐메드 호삼 엘딘 엘바다위, 노아 마이클 어반, 에반스 온예아카 오시에보, 조엘 마틴 에반스, 타일러 로버트 뷰캐넌으로, 특히 마지막은 스페인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이 해커들은 미국 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피싱 문자로 개인 정보를 탈취하고, 이를 이용해 회사 데이터와 가상화폐를 훔쳤습니다. SIM 스와핑 기술도 사용하여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수백만 달러의 피해

이들은 놀라운 방법으로 약 6.3백만 달러의 가상화폐를 훔쳤습니다. 공격 대상에는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과 엔터테인먼트 제품 제공업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 검찰은 사이버 범죄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이 사건이 많은 개인 정보를 훔쳤다고 경고했습니다.

해커 그룹 ‘0ktapus’와 ‘Scattered Spider’

이번 범죄의 배후에는 ‘0ktapus’라는 해커 그룹이 있습니다. 이들은 오쿠타(Okta) 로그인 포털을 위조하여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2022년 이후 수백 개의 회사가 이들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Scattered Spider’와 연관된 이 그룹은 젊은 층으로 구성된 느슨한 조직입니다.

계속되는 수사

법원은 5명의 해커를 범죄 집단으로 기소했으며, 추가 공범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노아 어반은 피해자로부터 800,000달러 이상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사건은 기술 발전에 따른 보안 위협을 상기시킵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철저한 보안 의식이 필요함을 느껴야 합니다. 해커들의 행보는 예측 불가능하므로, 항상 한 발 앞서 나가야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