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Web 윤년 버그, 48시간의 위성 인터넷 중단 드라마

OneWeb의 도전: 윤년 오류가 촉발한 48시간의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OneWeb의 최근 위기와 그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 특히 윤년 계산 오류로 인한 서비스 중단을 살펴보겠습니다.

윤년 오류와 서비스 중단

2025년 1월 초, OneWeb의 서비스가 48시간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이는 윤년을 고려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오류에서 비롯된 것으로, Eutelsat 측은 “지상 소프트웨어 결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글로벌 인터넷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데 큰 차질을 초래했습니다.

OneWeb의 경쟁 환경

OneWeb과 주요 경쟁자인 SpaceX의 Starlink 간의 차이는 뚜렷합니다. Starlink는 직접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OneWeb은 기업 파트너를 대상으로 보다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Starlink의 경쟁 우위는 OneWeb에 큰 도전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

Eutelsat은 이번 사고를 교훈 삼아 2027~2028년 사이에 Airbus에 100개의 새로운 저궤도 위성을 주문하는 등 시스템 개선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들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론

이번 사건은 작은 실수가 어떻게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OneWeb이 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어떻게 성장할지가 주목됩니다. 이번 우주 기술의 과제가 무엇인지,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보며 주의 깊게 지켜보아야 할 시점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